인터뷰
서비스운영팀
전은성 / 서비스운영팀장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비로보틱스에서 어떤 역할과 업무를 맡고 계신지 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비로보틱스 서비스운영팀에서 서비스 운영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전은성입니다.
Q. 서비스운영팀은 어떤 팀인지 좀 더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A. 먼저 서비스운영팀은 기술품질 파트와 CS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술품질 파트는 서빙로봇과 부자재의 입/출고 업무를 진행하면서 제품의 고도화 및 품질 관리 업무를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S 파트는 현장의 최전선에서 고객의 매장에 적합한 로봇을 설치하고, 로봇을 사용 중인 고객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는 A/S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Q. 팀 업무 특성상 외근이 많을 것 같은데 구성원과 소통하는 데에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A. 네 맞아요. 아무래도 저희 팀은 외근이나 출장 업무가 많다보니 다같이 모이는 날이 많지는 않은데, 그래서 그런지 다들 점심시간 만큼은 다같이 식사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물론 그럼에도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저는 팀장으로써 팀원과 통화로도 많은 대화를 나누는데, 이렇게라도 소통을 많이 해야 팀원이 힘든 부분이 있을 때 바로바로 이야기하고 그 어려움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것 같아요.
Q. 다같이 모이면 주로 어떤 이야기를 나누시는지 궁금해요
A. 다같이 밥을 먹거나 사무실에 모여있을 때 어쩔 수 없이 주로 업무 얘기를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누군가 "현장에 갔더니 매장이 좁아서 좀 어려울 것 같은데 ··" 이런 이야기를 하면 서로 다녀온 매장 경험도 공유하면서 같이 고민하기도 하고, "이 소모품 사면 이렇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같은 아이디어를 나누기도 해요.
그렇다고 매번 업무 얘기만 하는 건 아니구요(하하) 저희 회사 전체 문화이긴 하지만 특히 저희 팀은 생일자 파티 준비에 진심인 편이라, 이번달 생일자는 어떤 케이크를 살지 어떤 소품으로 서프라이즈를 할지 다같이 의논해서 준비하기도 한답니다.
Q. 현재 채용 중인 CS 엔지니어 직무는 어떤 경력이나 전공이 필요할까요?
A. CS 엔지니어는 매장에 로봇을 설치하며 사장님과 가장 접점에 있는 직무인데요, '로봇 설치'라고 하면 유관 경력이 있거나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로봇 관련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입사 후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실 있고, 무엇보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강점을 보유하신 지원자라면 즐겁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은 전국 어느 매장이든 신속히 방문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운전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운전이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더 수월하게 적응하실 수 있을 거예요.
Q. 곧 합류하게 될 예비 입사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비로보틱스 그라운드룰 중에 "쓰레기는 먼저 본 사람이 줍는다"가 있는데, 저희팀에서 강조하는 그라운드룰 중 하나에요.
예를 들어 VoC가 들어왔을 때 "다른 사람이 하겠지"가 아니라 내가 먼저 나서서 하고, 의논할 부분이 있다면 다같이 해결하는 것이 저희 팀에서 추구하는 문화입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합류하신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팀이라고 생각해요.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 주세요!